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요리/아이반찬

소고기두부너겟, 스테이크 아이들과 함께 만들기

by *&^%$# 2020. 4. 9.



아들이 만들었더니 너무 작아서 너겟이 되었네요

원래는 스테이크 만들려고 했는데

작은 사이즈도 좋아요. 

먹기 편하네요


< 재료 > 

소고기 80g

두부 반모

당근, 양파 조금 

소금, 후추 조금

밀가루 또는 부침가루 한스푼

달걀 노른자 1개



두부의 수준이 얼마나에 따라

부침가루를 추가해 주세요






저희는 시중에 파는

이유식 한우 다짐육을 써요


한 덩어리에 80g


 냉동에서 꺼내어 해동시킨 후

1. 핏물을 키친타올에 닦아주세요





볼에 2. 야채와 소고기를 넣고 소금과 후추로 약간 간을 해둬요

소고기 밑간요~





3. 두부에 물기를 짜주세요

면포에 싸서 짜주면 좋겠죠...

없으면 저처럼 멸치다시육수팩에 넣고...

아님, 손으로 짜는 분도 있던데, 그건 힘들더라구요





4. 달걀 노른자만 넣어주세요

흰자까지 넣으면 너무 묽어져요

그럼 밀가루를 너무 많이 넣어야 하니까

노른자만 주로 넣어줘요





5. 부침가루를 넣었어요

반죽의 묽기를 보고 

뭉쳐질 정도로 만들어주세요


두부의 물기에 따라 부침가루의 양이 달라져요





이제 조물조물 잘 치대주세요

재료들이 서로서로 잘 엉겨붙으면

6. 동글동글 손으로 뭉쳐서

납작하게 눌러주세요




6세 아들이 만들었더니, 

너무 작네요

딱 아이 손에 맞는 사이즈!







기름에 잘 구워서 아이들에게 줬어요

양상추랑 줬더니 두 장 겹쳐서 잘 먹네요


나머지는 아이들과 햄버거 만들어 먹었어요

모닝빵에 소고기두부너겟 넣고 양상추 넣고

치즈, 케찹, 꿀, 마요네즈~


미리 많이 만들어서 냉동해 두시면

편리한 소고기두부너겟!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