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요리/아이반찬

아이간식 술안주 모두 잘어울리는 연근튀김 연근칩

by *&^%$# 2020. 4. 12.


연근튀김 드셔보셨나요?

이렇게 연근칩 처럼 드시면

너무나 맛있어요


연근조림 하실때 

연근 씻고 데칠때 같이 준비해 두세요


냉장고에 넣어두고 

생각날 때마다 튀겨 먹으니

간편한 간식으로 딱이네요



#연근튀김 #연근칩 재료


연근, 튀김가루, 식초1스푼


튀김가루가 집에 있어서 사용했어요

튀김가루가 없으신 분은 밀가루 가능해요

밀가루 넣고 소금 한꼬집 같이 넣어주세요


튀김가루로 튀겼더니 조금 짠 맛이 나는데

딱 맛있어요. 





연근 조림 할 때

연근의 1/2개를 남겨놓고

채칼로 썰었어요


채칼을 이용해주세요

손으로 일정한 굵기를 썰기에는

너무 얇아요


연근은 껍질을 깍고 썰고나서

바로 식초물에 담궈주세요

갈변도 막아주지만,

떫은맛을 빼줘요






식초물을 씻고 냄비에 넣은 뒤 30분간 삶아주세요

그리고 찬물에 헹궈주세요





체에 받쳐서 놔둬도 물기는 좀 남아요

약간의 물기가 있어야 튀김가루가 잘 묻어요


위의 사진에 연근의 색이 보라빛이 도네요

연근을 처음 썰었을 때는 하얀색이였는데

점점 어느 순간 보라색으로 변했더라구요

여기저기 찾아보니까 먹어도 괜찮다고 하던데...

그래서 그냥 먹었구요






비닐봉지에 튀김가루 1스푼을 넣고

연근을 넣어주었어요


연근의 양에 따라 튀김가루의 양을 조절해 주세요




비닐봉지를 이용해서

가루와연근을 넣고 

풍선처럼 만든 뒤에 흔들어주면

위의 사진처럼 가루가 잘 묻어요

앞뒤로 잘 묻었죠?

너무 많은 가루가 묻었으면

가루를 털어내 주셔야 해요


가루가 너무 많아서 

튀길때 떨어지면

튀김기름이 더러워지면서

연근에 묻어요




이제 앞뒤로 노릇하게 튀겨주세요





사진 찍으려는데 아이들이

한번 맛보더니 계속 더 달라해서

얼마 못 올려놓고 찍었네요

얼른 2~3장 찍고 아이들 줬어요


튀김가루를 썼더니 

약간 짭쪼름해서

맥주 안주로도 좋을 꺼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