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요리/아이반찬

백종원콩나물전이 감자채전보다 바삭해요

by *&^%$# 2020. 4. 30.


예전에 집밥백선생3 에 나왔던 콩나물전이예요


콩나물 이리저리 해먹고 남은 자투리를 활용하는거예요


콩나물 씻어서 부침가루 넣고 튀기면 되는 간단!한요리


화면에서 볼 때 양세형씨가 바삭하고 고소하다고 하더라구요

솔직히 의심스러웠어요

콩나물이 저렇게 해서 다 익었을까??


제가 직접해보니 정말 바삭하네요

콩나물이긴 한데 비린맛도 안나요


간단히 콩나물만 있을 때 

근사하게 해먹을 수 있는 요리예요



집밥백선생, 백종원레시피입니다




#백종원콩나물전


콩나물한주먹 (정량을 말씀안하시고 그냥 한줌)

 다진마늘1스푼

새우젓1스푼 ( 집마다 새우젓이 다르니 알아서...라고...)

청양고추1개 

부침가루 3스푼

김가루 (토핑용)






재료 간단하죠?

콩나물, 마늘, 새우젓, 부침가루, 고추


새우젓없으시면 소금간 해주세요


청량고추는 아이들 줄꺼라서 뺐어요


김가루 토핑 해주면 정말 맛있다는데

저는 아이들 먹이기 바빠서...

다음엔 김가루 토핑까지 해봐야겠어요


후라이팬 가득 크게 만들 수도 있지만

그렇게 하면 중간부분이 눅눅하고

전반적으로 바삭한 부분이 줄어들어요

그래서 백종원씨는 작은 사이즈를 권장했어요





저희 집에 남은 콩나물이 이정도...

이것도 콩나물 국 끓일 때 조금 남겼네요

손으로 한줌안돼요





이건 집밥백선생에서 콩나물전 할때

과정에는 없었는데

아이들 먹기에 큰ㅍ것 같아서 

콩나물 잘라서 사용했어요





다진마늘1/2스푼

저의 콩나물 양이 한줌이 안되니까요...

양을 줄였어요






새우젓 1/2스푼




부침가루1스푼


개인적으로 부침가루 많이 넣는것보다

조금 넣어진게 맛있더라구요


조금만 넣어주세요




레시피엔 없었지만,

청량고추대신 당근을 넣었어요

당근을 넣을땐, 콩나물만큼 얇게 썰어주세요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구워주세요


후라이팬에 센불로 데우고

기름을 넣고 중불로 했어요


동영상에서 처럼

숟가락으로 조금 퍼서

탁탁 쳐서 펼쳐주세요

얇아야 바삭해요~




저는 바삭함을 원해서

기름 많이 두르고 했어요






앞뒤로 바삭하게 구워서 

아이들에게 주니까 잘먹네요


모양과 바삭함은

얇게 채썰어서 만든 감자전 같아요


하지만, 더 바삭해요

고소하구요


콩나물은 비타민C가 많아서 피로회복에 좋죠

콩나물 2줌이면 하루 비타민C가 모두 들어있다네요

삼겹살 먹을때 콩나물 500g 한봉지 데치고 무쳐서 

항상 같이 먹는데, 

콩나물의 비타민과 삼겹살의 단백질이 

균형을 잘 이루어서 궁합이 잘 맞아요



그리고

콩나물 뿌리에 아스파라긴산이 많이 들어서

숙취해소에도 좋아요


술드시고 다음날 숙취해소와 피로회복에

콩나물 만한게 없네요


드시고 남은 콩나물은 콩나물전도 해드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