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요리/어른반찬

김수미 오이무침 레시피 따라해봤어요

by *&^%$# 2020. 4. 13.


보통 고춧가루만 넣고 오이무침 했는데

#김수미오이무침 에서는 고추장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봤더니

#백종원오이무침 에도 고추장이 있어요


두 레시피는 비슷해요

수미네 레시피는 부추가 들어가고

백종원 레시피는 양파가 들어가네요


전 부추가 집에 있어서 부추넣었어요

백종원오이무침 하고 싶으신분은

양파를 채썰고 찬물에 담궜다가 건져서 넣어요~





< 재료 >


오이1개, 부추조금

고추장1스푼,   고춧가루1스푼

간장1스푼,    설탕1스푼

올리고당 선택


저는 올리고당 안넣었는데

맛있었어요

진정한 단짠 맵고 달고를 원하신다면

올리고당 추가로 넣어주세요~




오이는 얇게 썰어주세요

일정하게 써는게 맛있어 보여요

저는 채칼을 이용했어요


얇게 썬 오이는 소금1/2스푼을 넣고 섞어주세요

그리고 그대로 30분 동안 놔둬요


소금때문에 오이에 물이 많이 생겨요

30분 뒤에 물을 살짝 짜주세요~





그 사이에 부추를 썰고 양념장을 만들어요






오이무침 양념장 간단하죠?

모두 1스푼이예요

고추장1 : 고춧가루1 : 설탕1 : 진간장1





양념까지 다 만들고 오이에 물을 살짝 자주세요




양념장을 넣고 오이를 잘 버무려 주세요






아까 썰어둔 부추를 넣어주세요

부추가 뭉개지지 않게 버무려 주셔야 해요





마지막으로 깨 조금 넣고 

조물조물 하면 끝~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깜짝놀란 레시피네요


역시 김수미!

맛있는 오이무침레시피 따라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