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요리/어른반찬

백종원가지볶음 레시피 따라서 만들었어요 맛없을 수 없는 강렬한 맛!

by *&^%$# 2020. 4. 26.


< 백종원가지볶음 레시피 > - 한끼분량


가지1개, 홍고추1개, 

양파 1/2개, 파 1/2컵

굴소스1스푼, 간장2스푼, 

설탕1스푼,

참기름1스푼, 다진마늘1/2스푼, 

오일3스푼



저는

위 레시피에서 간장 1스푼으로 바꾸고,

다진마늘 안넣었어요


나머지는 똑같이 했는데,

홍고추 때문인지 약간 매콤하니

너무 맛있는 가지볶음이 되었네요


저희집 굴소스도 약간 매콤해요.

아주 약간요

시중에 파는 굴소스 중에 

약간 매콤하게 만들어서 파는게 있어요







백종원가지볶음에서는 어슷썰기를 하였지만

저는 스틱형태로 썰었어요

나머지 야채들도 모두 

가지와 같은 길이로 잘라주세요


그래야 그릇에 담았을 때 예뻐요~




1. 오일을 3스푼 넣어주세요

가지는 기름을 많이 먹는 야채이고, 

가지를 익힐 때 기름을 넣어주면

가지속의 지용성영양분이 더 잘 흡수 된다네요


기름을 넉넉히 3스푼 넣고

2. 달궈준 후에 약불로 바꾸고 파를 넣어주세요






파 향이 살짝 올라오면

3. 홍고추와 양파를 넣어주세요


양파의 색이 약간 투명해지기 시작할때까지 볶아주세요

1분정도 센불에서 볶아주세요




4. 가지를 넣고 기름에 볶아주세요

불을 잠시 약불로 바꿔주세요


가지를 넣으면 가지가 기름을 쫙~ 먹어버려서

센불로 볶으면 탈 수 있어요


약불로 가지를 1분정도 볶아주시면

가지와 야채들에서 약간의 수분이 나와서

후라이팬에서 타지 않게 돼요


그러니, 기름을 더 추가하지 마세요~






5. 양념을 넣어주세요


#백종원가지볶음 레시피는

진간장2, 굴소스1, 설탕1, 다진마늘1/2스푼 입니다~


평소 짜고맵게 먹지 않는 스타일인 저는 

진간장1, 굴소스1, 설탕1 넣었고, 다진마늘 안넣었어요



위의 사진처럼 

가지와 야채들을 한쪽으로 몰아둔 뒤, 

양념들을 넣고,

양념들이 끓기 시작하면 같이 섞어서 볶아주세요







핑크 화살표 보이시죠?

저런 색상의 가지가 없어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너무 센불에선 탈 수도 있으니 불을 약간 줄여주세요 (중불)

거의 다 볶아갈 땐 다시 센불해주세요






가지가 모두 익은 상태가 도면

불을 끄고 잔열이 있을 때 

6. 참기름을 한스푼 넣어주고 볶아주세요






그릇에 예쁘게 담고

깨를 뿌려주었어요


가지런히 담아서 식탁에 올리니까

색상이 예쁘고, 기름 덕분에 윤기가 나서

제일 식욕 당기게 만들어 주네요


맛도 맛있어요

#백종원레시피 는 실패가 없어요


기본은 백종원레시피로 가고,

그 레시피에서 나의 스타일로 바꾸는게

요즘 대세인것 같아요








맛있는 가지볶음 

만들어 드셔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