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요리/기타

설탕NO 꿀만 넣은 꿀블루베리레몬청 만들기 황금비율

by *&^%$# 2020. 4. 27.


커피숍에 가서 자주 먹는 메뉴

#블루베리레몬티 를 만들고 싶었어요

이제 날이 따뜻해지면

#블루베리레몬에이드 도 땡길것 같네요


그래서, 집에 있는 냉동블루베리를 이용해서

#블루베리레몬청 을 만들었어요


그런데, 포인트는

#꿀블루베리레몬청 !


제 레시피는 설탕은 넣지 않고

꿀만 넣어서 만들었어요


꿀대신 설탕을 넣으실 경우

레몬과 블루베리의 양과 동일하게

1:1로 설탕을 넣어주세요







1. 레몬은 아주 깨끗이 씻고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레몬2개 - 230g


레몬을 표면을 손가락으로 밀어보면

약간의 미끄덩거림이 느껴지시죠?

농약이예요ㅜㅜ 


통에 레몬을 담고, 베이킹을 2스푼정도 넣어요

따뜻한 50~60도 정도 되는 물을 부어서

뚜껑을 닫고 마구 2분정도 흔들어주세요


이렇게 하고나서 씻으면

레몬이 뽀득뽀득해져요




2. 냉동블루베리를 꺼내서 뜨거운물을 흘려보내주세요

그리고 키친타올로 눈에 보이는 물기를 닦아주세요

블루베리 270g



살균을 위한거구요 

더불어 냉동상태를 녹이는 거예요


이렇게 살짝 흘려보낸다고 

냉동상태가 모두 녹지 않아요


냉동블루베리를 녹이면 물기가 

계속 나와요


원래 청을 만들때 기본이

물기제거인데,

냉동블루베리의 물기가 블루베리물인지 냉동되어서 나오는 물인지....

그래서 뜨거운 물을 부어서 소독해줍니다






레몬과 블루베리의 표면에 물기가 마르는 동안

3. 병을 소독해주세요


#병소독하는방법

병 소독은, 

냄비에 병이 물에 잠기게 가득 넣고

팔팔 끓으면 꺼내서 식히면 되는게 일반적인거구요


제가 요리수업시간에 배운 방식은

냄비나 후라이팬에

병을 뒤집어넣고 물을 약간 넣은 뒤

오른쪽 사진처럼 습기가 병안을 한바퀴 돌고나면

소독 끝! 이라고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셨어요


이렇게 하면 

시간은 1분정도도 안걸리구요,

병의 습기도 빨리 말라요






4. 레몬을 썰어주면서 씨는 모두 제거해주세요


쓴맛 나는 씨를 제거하고

아무 맛도 안 나는 딱딱한

중간의 심지도 제거해주세요


자르는 방법은 자기만의 스타일로 하시면 됩니다


보통 커피숍에서는

레몬을 얇게 위의 사진처럼 많이 썰고

보이기 식으로 위에 얹어줄 레몬은

따로 썰어둬요






이제 모든 재료가 준비되었네요


< 꿀블루베리레몬청 재료 >


레몬 230g

블루베리 270g

꿀 330g


비율은 약

1 : 1 : 1.3 


설탕과 달리 꿀을 넣기때문에

레몬과 블루베리에 설탕을 버무리는 작업은 필요없어요


5. 블루베리와 레몬을 잘 섞은 뒤에

병에 넣고

꿀을 부어주세요






꿀을 부어주면 위의 사진 처럼 

꿀이 천천히 아래로 내려가요


다 내려가면 또 부어주고,

그렇게 꿀을 꽉 채워서 넣어주세요






꿀을 모두 부어주고 

뚜껑을 덮어주세요


이대로 하루정도 상온에 두었다가

드시면 됩니다


레몬이 들어있어서 쉽게 상하진 않겠지만

방부제없는 홈메이드 이므로

되도록이면 빨리 드셔야해요






설탕없이 꿀만 넣은 블루베리레몬청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저는 작은 병은 친구네 선물로 주니

설탕없이 꿀만들었다고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면연력에 좋은 

꿀, 레몬 가득 넣고

눈건강에 좋은 블루베리도 넣고

꿀블루베리레몬티 드세요~


냉동블루베리 있다면 시도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