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요리/기타

아이들과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히 간식 식빵피자 만들기

by *&^%$# 2020. 4. 1.



집콕하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나요?

아이들과 간단히 식빵피자를 만들었어요


집에 있는 냉장고 재료들을 꺼내어 만들어보세요~




토마토 소스가 없으면 토마토 케찹을 이용해요

햄을 잘게 썰어주세요

집에 있는 재료 다양하게 준비해 주세요





피자치즈는 쿠팡에서 천사피자치즈를 사서 

지퍼팩에 100g씩 소분한 뒤 냉동 보관해 뒀어요


캔 파인애플도 준비했어요

남은 파인애플도 소분해서 냉동실에 보관!


햄은 잘게 썰어주세요





잘게 썬 햄은 끓고 있는 물에 넣어 데쳐주세요

아이들이 먹을 꺼라 햄의 짠맛을 빼줘요




모든 재료를 준비하고 아이들을 불렀어요





1. 식빵을 아이들이 쥐기 편한 사이즈로 잘라서 줬어요

2. 식빵 위에 케찹을 먼저 발라주세요





3. 각자 먹고 싶은 재료를 올리고

4. 피자치즈를 가득 뿌려주세요






5. 치즈만 녹이면 돼요.

치즈가 얇아서 에어프라이기 170도 5분 해주었더니 위의 사진처럼 너무익었네요


3분만 해주니 맛있게 잘 되었어요




에어프라이기 170도 3분 구워주었어요

앞에 빵 구울때 예열이 되어 있었어요


각자의 치즈 굵기에 따라 달라지니 

에어프라이기 3분 지나면서 부터 자주 열어봐주세요


아이는 많이 익으니까 바삭하니 좋다고 하더라구요


위의 사진처럼 겉이 갈색으로 변하니까

식빵의 테두리가 먹기좋게 바삭바삭 했어요




#식빵피자 를 만들기 전에

손을 씻고,

아이들에게 만드는 순서와 규칙을 설명해주세요


아이들이 그 안에서 자유롭게 만들 수 있게 도와주세요~


정해진 규칙 속에서 아이들은 더 자유롭게 창의적으로 무언가를 할 수 있다고 해요


"오늘은 식빵피자를 만들꺼야."

"식빵위에 케찹을 먼저 바르고 피자에 넣고 싶은 걸 올려주면 돼."

"피자치즈는 잘 흐르니까 조심해서 식빵 위에 올려줘"




#식빵피자 는


1. 먹기 좋은 사이즈의 식빵위에

2. 케찹을 바르고

3. 재료를 올린다

4. 치즈를 올린 뒤 

5. 에어프라이기 170도 3~5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