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요리/기타

아이들간식 설탕NO 허니버터감자튀김 황금비율

by *&^%$# 2020. 4. 4.

감자튀김을 좋아하는 아이들

바삭바삭한 식감으로 손이 계속 가잖아요


패스트푸드 감자튀김은 기름이 좋지 않은거라서

소금빼고 사줘도 기분이 찝찝해요


집에서 감자튀김 해주려고

냉동 감자튀김을 샀어요

엄청난 양의 감자튀김이지만

아이들이 좋아해서

순식간에 거의 다 먹어가네요


그냥 감자튀김만 먹다가

오늘은 #허니버터 소스를 만들어서

#감자튀김 에 버무려 주었어요

너무 맛있다고 하네요


#빕스감자튀김 드셔보셨나요?

#메가크런치 그 식감에 그 맛이예요




허니버터를 만들어서 

튀긴 감자와 버무려 주면 되는

아주아주 간단한 레시피 예요


보통 허니버터를 만들때는

설탕과 올리고당을 쓰지만,

아이들에게 줄 간식이라서

저는 꿀을 사용했어요


참고로

빕스의 메가크런치 레시피는

설탕과 올리고당이 들어가요




< 허니버터감자튀김 >


냉동감자튀김 150g

꿀 20g

버터 10g



냉동감자튀김이 없으면???


감자를 채 썬 후

물에 담궜다가 물기를 없애고

튀겨주세요





튀김을 할 냄비에 기름을 넣고

센불을 켜주세요

열이 오르면 감자 하나를 넣어보세요


위의 사진처럼 바글바글 거리면서

떠오르면 온도가 된거예요





1. 기름에 감자를 넣고 튀겨주세요


너무 많은 감자를 한꺼번에 넣지 마세요

서로 들러붙어요




위의 동영상은 두번째 튀기는 거예요

색상이 노릇해지기 시작하면 빼주세요

꺼내면 잔열로 인해서 더 익어서

색상이 진해져요



바삭하게 튀기는 방법은???

처음 초벌로 튀기고 꺼내서 식힌 뒤

다시 한번 튀겨주세요

더욱 바삭한 튀김이 돼요.




2. 후라이팬에 버터를 넣고 녹여주세요


저는 버터포션을 사서 먹어요

버터 자를 때마다 귀찮아서....


위의 재료 사진에 있는

한 포션의 버터는 10g이예요




3. 버터가 녹으면 꿀을 넣어주세요

꿀20g




꿀과 버터가 잘 섞이면 돼요

10초도 안되어서 위의 사진처럼 될꺼예요

빠르게 불을 끄세요




아까 해둔 감자튀김의 모습

두 번 튀겼어요 맛있길 바라며...




4. 감자튀김과 만들어진 허니버터소스를 

쓱삭쓱삭 버무려주세요


감자튀김이 바삭한 상태여서 

살살 버무려주세요





완성되었습니다

꿀과 함께 놔줬어요


위의 사진은 오늘 만든 양의 

절반 정도 되어요




바삭하게 튀겼던 감자튀김이라서

소스가 발려져 있어도

듬성듬성 발려진 상태라

식감이 조금 살아있어요




아이들이 냄새를 맡고 거실에서 뛰어왔네요

몇개 집어 먹다가 옆에 꿀을 보고

꿀에도 찍어먹었어요


6세 : 엄마 이거뭐야?

엄마 : 이거는 꿀이야

6세 : 꿀? 피자찍어먹는 그 꿀?

엄마 : 어 찍어먹어봐

( 너무 맛있다며 계속 찍어먹다가)

6세 : 엄마 꿀을 계속 먹었더니 

입이 아픈거 같아

엄마 : 그럼 감자튀김만 먹어

감자튀김에도 꿀이 약간 있어


아무래도, 꿀에 버무려 졌는데 꿀을 또 발라먹어서

너무 달았나봐요






30개월 : 엄마 이게모야?

엄마 : 감자튀김에 달콤소스 발랐어 

먹어봐

30개월: 소스? 먹어봐?

엄마 : 맛있어?

30개월 : 응


옆에 꿀이 있어도 꿀에는 관심없이

허니버터감자튀김만 먹네요

감자튀김 좋아하는 아이들인데

이렇게 달콤하게 소스랑 같이주니

더 잘먹어요






이 사진은 참고만 하세요

시중에 많은 종류의 냉동감자튀김이 있던데

저는 처음으로 냉동감자를 사봤어요

이 제품은

가늘어서 아이들이 잘 집어 먹더라구요


허니버터감자튀김, 메가크런치

집에서 설탕없이 꿀로만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 허니버터감자튀김, 메가크런치 >


1. 감자를 튀긴다

2. 버터와 꿀을 1:2의 비율로 섞는다

3. 감자튀김에 소스를 버무려 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