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요리/아이반찬

달걀찜 달걀과 물의 황금비율 맞추기

by *&^%$# 2020. 4. 3.


달걀찜 할때 달걀과 물의 황금비율은?


3:2


달걀이 3이고 물이 2




달걀찜을 해보았아요

자주 해먹는 거라, 위의 사진처럼 달걀찜 전용 작은 뚝배기가 집에 있어요


달걀 3개를 사용했고, 다른 재료는 전혀 쓰지 않았아요

집에 야채가 있다면 다져서 넣어주세요




왕란을 뺀 다른 일반적인 달걀은 개당 50g정도 무게가 나가요

3개라서 147g


달걀3개를 쓰면 물은 100g이 필요해요



집에 계량컵이 있으면 쓰시고,

없다면!!!

컵에 달걀2개를 넣은 양만큼의 물을 넣어주세요


왼쪽사진은 달걀2개를 넣은 양이구요

똑같은 양의 물을 넣어주세요




소금을 1/3스푼 넣어주세요

섞어주세요


알끈이 거슬리신다면 체에 내려도 좋지만

가위로 자르셔도...

저는 가위로 마구 잘라주었어요




뚝배기를 불에 올리고, 참기름 반스푼을 발라주세요




자주 저어주세요

초반에는 2~3분에 한번 해도 되지만

뒤쪽으로는 계속 저어주셔야 해요

저는 10분 정도 저어주고 뚜껑 덮어두었어요

불의 세기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옆에서 지켜봐주세요




달걀을 저어주면서 뭉치는것도 없애주세요

덩어리 지는것 보다 저으면서 부서주는게 모양이 더 예뻐요





위의 사진처럼 달걀이 90퍼센트 이상 익으면 조금 더 저어준 뒤

뚜껑을 덮어주세요

저는 인덕션이라서 남은 미열위에 계속 올려뒀어요


아주 약한 미열로 3~4분정도 놔두세요




아주 보들보들한 달걀찜이 되었어요


달걀찜의 비율은

달걀:물 이 3: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