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요리/아이국

아이국 기본이 되는 오뎅탕 완전 간단레시피

by *&^%$# 2020. 4. 14.


아이들 참치마요주먹밥 만들고,

국물은 뭘할까 하다가

오뎅탕 끓였어요


완전 간단한 오뎅탕


< 재료 > 

오뎅 75g

무 조금

양파 조금

멸치5마리, 다시마1장


4세 6세 밥 한끼 나오는 양이예요




작은 냄비에 물을 넣고 멸치다시를 내줄꺼예요

불은 가장 센불로 하구요


다시마 한장 넣고 물이 끓으면 빼주세요




멸치도 망에 싸서

넣어주세요




물이 끓으면 다시마를 빼주세요




다시마를 뺀 자리에 무를 넣어주세요

무가 너무 많으면

아이들이 국물 떠먹기 힘들어 하더라구요


시원한 맛을 원하시면

무 덩어리 큰 것을 몇개 넣어서 

국물맛을 내고 빼주세요




무가 어느정도 익으면

양파와 오뎅을 넣어주세요

육수가 1/3정도 줄어들때까지 팔팔 끓여주세요

3~5분 걸려요



어묵은 85g씩 소포장 되어서 

팔더라구요


그래서 사둔거 썼어요




중간중간 거품 제거해주세요




마지막에 새우젓갈로 맛을 냈어요

새우젓갈은 아주아주 조금만 넣었어요

없으시면

소금 한꼬집 넣어도 충분히 맛있어요


어묵에서 양념이 빠져나와서

육수가 맛있답니다...




이제 완성되었네요

멸치육수 내면서 재료 썰고

물 끓고 바로 야채들 넣고 어묵넣고 하니까

10분도 안걸린거 같아요


빠르게 만들어 먹어야 할땐

#오뎅탕 #어묵탕이 최고인듯 해요






뽀얀 육수에

귀여운 별모양과 동그라미 네모 모양이 있어서

아이들이 참 잘먹었어요


저 모양있는 오뎅은 #에어마켓 에서 

구매했어요.

가격이...

소량 포장이라 그런지 개당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았어요




댓글